티스토리 뷰

법무법인 심평

서울형사변호사 조력받은 사례

다양한 이야기 소통 2018. 10. 24. 18:26




서울형사변호사 조력받은 사례

 





장례를 치르는 일에 도움을 주는 상조업체들이 직무상의 책임을 뒤로하고 업무상배임죄를 저질렀다면 그 배반감을 이루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를 둘러싼 법적 공방이 이어지면서 이 사혐에 관한 궁금증과 타개책, 징벌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죠. 고로 오늘은 서울형사변호사와 함께 본 사안과 연관된 접근법과 대응책은 무엇이 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업무상횡령과 업무상배임의 차등에 관해 알아봅시다. 뉴스에서 기업에 연관된 사태의 내용을 보시면 종종 들을 수 있는 말이 바로 이 두 가지일 것입니다. ‘횡령은 익숙한 단어라 대다수가 그 의미를 잘 이해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배임은 어떠한 뜻을 갖고 있으며, 그에 따르는 징벌은 어떻게 추진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배임과 횡령의 차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업무상횡령죄는 직무상에 타인의 물품을 보관하는 사람이 물질의 권리자 동조 없이 사적인 용도로 쓰거나 되돌려주기를 거부했을 때를 말하죠. 업무상횡령은 일반의 횡령죄보다 엄격히 형벌 받는 대상으로 10년 이내의 노역복무나 3천만원 이내의 벌금형에 처해지고 있죠. 이는 착복한 액수의 수준에 따라 가중 징벌될 수 있죠. 만일 이로써 이득을 취한 재물 재산의 정도가 5억원을 넘겼을 시에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5억원~50억원 미만일 경우, 3년 이하의 유기징역, 50억원이 넘을 때는 무기나 5년 이상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죠.

 





5억원 미만의 액수도 벌금형이 내려질 수 있지요. 업무상배임은 남의 재물을 관리하는 일 등의 보편적인 직무를 처리하는 사람이 그 임무를 위반해 자신의 자산상 이득을 취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익을 취하게 할 때 실현되는 범법입니다. 단순 배임보다 엄중하게 형벌되어 업무상횡령과 동일히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지요. 실질로 일어난 사례를 통해 세세히 알아봅시다. 서울형사변호사의 조력 사례입니다. T씨는 사업체의 대표로 영업직원들을 거느린 큰 규모의 회사를 경영하고 있었어요. 그는 직원들의 주유대금 지원을 위해 근접한 위치 주유소를 지정해 그들의 편의를 도왔는데요. 허니 T씨는 거래한 주유소에서 주변인들에게도 기름을 넣길 권하면서 4년 동안 지인들의 개인적 대금인 1,500만원 정도 지원하며 그 비용을 무단으로 사용하게 되었죠.

 







T씨의 이러한 행실은 어떻게 형벌 받게 되는 것일까요? 그가 사업체 내의 직위를 이용해 회사자금을 무단으로 쓴 건 엄연한 범행일 수 있습니다. 금원의 스케일에 따라 처벌 강도가 상이해지겠으나, T씨는 이에 따라 3백만원의 벌금형을 언도받았죠. R씨 또한 여러 명의 직원을 둔 큰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R씨는 양친이 돌아가신 뒤 아버지 묘소를 관리할 사람을 별개로 두었어요. 그리고 가끔씩 그들을 시켜 묘역관리를 시키면서 근무시간으로 인용해준 것이 드러났죠. 또한 사적인 식구의 묘역관리 직원 E씨를 회사의 직원으로 인정해 회사 내에서 월급을 준 내역도 포착되었죠. 이에 배임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은 바 있습니다. R씨의 이런 행동도 업무상배임에 당해되는 것일까요?




 

업무상배임은 착복과 다르게 단순한 사태가 아니며, 일반인이 일과 연관해 그에 온당한 잘잘못을 가려내기 난해할 수 있죠. 고로 이에 연좌되었다면 법적인 시선으로 사태를 처리하는 것이 필요하죠. 그러므로 업무상배임과 관련해 명명백백한 대안이 필요하시다면 서울형사변호사를 통해 명확한 법률상담을 추진하는 게 가장 긍정적인 방도가 될 수 있습니다. 당해 사혐은 일을 진척하는 자라면 어느 누구든지 해당될 수 있죠. 구체적인 법률상담이나 명쾌한 법률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서울형사변호사와 동행하시길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처벌을 면하는 것이 가장 이로운 방법이니, 혹시라도 법적분쟁에 처하셨다면 언제든지 의뢰인 분께 최적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서울형사변호사를 찾아주십시오.

 





일을 행함에 있어 발생된 일이라 무심코 이뤄졌을 수 있으므로 사안을 재구성하기에는 어렵고 힘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떻게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라면, 더욱 난처한 상황일 수밖에 없죠. 이와 관련된 사혐으로 난처한 상황이시라면 반드시 서울형사변호사를 선임해 최적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댓글